신앙노선

본문 바로가기
교회소개
About Us

신앙노선

HOME > 교회소개 > 신앙노선

신앙노선

우리가 가르치는 교리

1. 성경
우리는 가장 진실한 마음으로 오직 성경만, 그리고 성경 전체가 하나님의 감동으로 기록된 정확하고 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으며, 성경만이 우리의 신앙과 생활에 대하여 유일한 지침과 법칙으로 믿습니다.

2. 하나님
- 우리는 살아계신 참 하나님은 오직 한 분이시니 오직 그에게만 경배하여야 하는 것을 믿습니다.
- 하나님은 본체에 세 위가 계시니 성부, 성자, 성령이신데 이 세 위는 한 하나님이시며, 권능과 영광이 동등하신 것을 믿습니다.
- 하나님은 전지하시고 전능하시며, 그 존재와 지혜와 권능과 거룩하심과 공의와 인지하심과 진실하심과 사랑하심이 무한하신 것을 믿습니다.
- 하나님께서 모든 유형물과 무형물을 그 권능의 말씀으로 창조하사 보존하시고 주장하시며, 남녀로 지으시되 자기의 형상대로 지식과 의와 거룩함으로 지으셨음을 믿습니다.

3. 인간의 타락
우리는 에덴 동산에서 우리의 시조가 선악 간에 택할 자유가 있었는데 유혹을 받아 하나님께 범죄하여 타락하게 되었음과, 그 결과,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죄악된 본성을 가지고 있고 허물과 죄로 죽었으며 도덕적으로 하나님께 순종할 능력이 없는 것을 믿습니다.

4.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과 사역
- 우리는 하나님께서 택하신 이들을 구원하고 영생을 주시려고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셨고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만 사람이 구원을 얻을 수 있음을 믿습니다.
- 우리는 그 영원한 아들이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시어 이 땅에 오셨으되 죄는 없는 분임을 믿습니다. 비록 그는 하나님으로서의 특권을 잠시 놓으셨으나 본질적으로 신성을 잃지 않으시어 참 하나님과 참 사람의 특수한 두 성품을 가지신 것을 믿습니다.
- 우리는 예수님이 죄인을 대신하여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셨으며, 죽은 자 가운데서 삼일만에 부활하신 후 승천하셨고, 지금은 하나님의 우편에 앉으셔서 자기 백성을 위해 기도하시다가 죽은 자를 다시 살리시고 세상을 심판하러 재림하실 것을 믿습니다.

5. 성령의 인격과 사역
우리는성령께서는 삼위일체 하나님의 세 번째 신격이신 것과 사람이 구원에 참여하도록 역사하시는 것을 믿습니다. 즉, 성령 하나님께서는 영적으로 죽은 죄인을 거듭나게 하시어, 사람으로 하여금 죄와 그 비참함을 깨닫게 하시고 그 마음을 밝혀 그리스도를 알게 하시고, 그 의지를 새롭게 하시어 예수 그리스도를 받게 하시고, 또 그 안에서 역사하여 모든 의의 열매를 맺게 하시는 것을 믿습니다.

6. 구원
우리는 구원이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은혜의 선물이며 사람의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닌 것과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값없이 얻는 것임을 믿습니다.

7. 교회
우리는 교회가 중생(거듭남)을 얻은 믿는 자들로 이루어졌으며 예수 그리스도의 몸이자 신부됨을 믿습니다. 교회는 그리스도께서 세우신 성례(세례와 성찬)를 지키며, 주일을 거룩하게 지키며, 영적으로 어두운 이 세상 속에서 진리의 기둥이 되는 것을 믿습니다.

8. 지상 명령
우리는 하나님께서 교회에게 온 세상으로 나아가 모든 민족을 제자 삼으라 명령하셨음을 믿습니다. 이는 복음의 선포와 복음을 받아들이는 자들을 제자 삼아 가르치는 것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9.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큰 권능과 영광으로 하늘로부터 이 땅에 다시 오실 것을 믿습니다. 그는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속량된 자들을 불러 모으시고 죄악 가운데 있는 자들을 심판하시기 위해 다시 오실 것을 믿습니다.






은혜와평강교회

9140 Haskell Ave. North Hills, CA 91343 | Tel. 818.894.9266
Copyright(C) 2020 by Grace & Peace Church.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