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교회소개
About Us

담임목사 인사말

HOME > 교회소개 > 담임목사 인사말

담임목사 인사말

은혜와평강교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교회는 신학적으로 개혁주의 신앙을 고백하는 미주한인예수교장로회(Korean American Prestyterian Church, KAPC) 교단 가주노회 소속 교회입니다.

우리 교회는 1984년 6월 3일에 설립되었고, 2001년 1월 20일에 지금의 부지 위에 예배당, 교육관, 친교실과 넓은 주차장을 갖춘 “새성전 입당 감사예배”를 드린 후 지금까지 밸리(San Fernando Valley) 지역의 복음화를 위해 힘써오고 있습니다.

David Myers라는 기독교 사회학자가 ‘누가 행복한 사람인가, 그리고 왜 행복한가?’라는 주제를 가지고 오랫동안 연구한 결과 돈으로 행복을 살 수 없다고 말합니다. 건강한 젊은이들이 노인보다도 더 행복한 것도 아니라고 말합니다. 성경은 오직 예수님 안에서만 영원한 생명을 얻고 복된 삶을 살 수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하나님은 사람을 만드시고 그들에게 복을 주셨습니다(창 1:28). 하나님은 사람들이 예수님 안에서 행복한 삶을 살기를 원하십니다. 그런데 우리의 행복을 위해 하나님께서 요구하시는 것이 크게 두 가지 있습니다.

첫째는 Great Commandment입니다(마 22:36-40).
이것을 한 마디로 “사랑 계명”입니다. 우리 교회는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우리 하나님을 사랑하며, 주님의 사랑 안에서 서로 사랑으로 교제하고 섬기며, 우리의 이웃을 사랑하여 구제하기와 선한 일에 힘쓰는 행복한 교회입니다.

둘째는 Great Commission입니다(마 28:18-20).
이것을 “지상 명령”이라고 부릅니다. 우리 교회는 주님이 천하보다도 귀하게 여기시는 “한 영혼”을 소중히 여기며, 지치고 힘든 영혼에게 영원한 생명과 참 자유와 평안을 주시는 예수님을 전해 주기를 힘쓰며, 어두운 세상에 참 소망의 빛이 되기를 힘쓰는 행복한 교회입니다.

우리 교회는 우리의 자녀들도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고 섬기는 행복한 자녀들이 되게 하기 위해 다음 세대를 믿음으로 세우기를 힘쓰는 교회입니다.
우리 은혜와평강교회가 포근하고 따스한 어머니의 품처럼, 수고하고 지친 영혼들이 언제든지 찾아와 회복되고 새 힘을 얻게 되는 교회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곽덕근목사는

은혜와평강교회 곽덕근 담임목사
EMAIL : revkwak@gmail.com

학력 및 경력
· 건국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졸업(B.A.)
· 총신대학 신학대학원 졸업(M.Div)
· Liberty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졸업(Th.M)
· Fuller Theological Seminary 졸업(D.Min)
· 목사 안수(1990년, 대한예수교장로회 수도노회)
· 상항중앙장로교회
· 시카고 갈보리교회
· 멤피스연합장로교회 담임
· 은혜와평강교회 담임

그는 지성과 영성, 말씀과 성령으로 목회하는 균형 잡힌 목회자이다. 그는 하나님의 은혜를 구하는 목회자이며, 성품이 온유하고 겸손하며, 범사에 감사함이 넘치는 목회자이며, 삶으로써 그리스도의 사랑과 평강을 보여주는 행복한 목회자이다. 그는 사랑하는 아내 곽애숙사모와 슬하에 세 자녀–병훈(John), 하경(Gloria), 수경(Christina)-를 두고 있다.


은혜와평강교회

9140 Haskell Ave. North Hills, CA 91343 | Tel. 818.894.9266
Copyright(C) 2020 by Grace & Peace Church.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